을 포함하는 여섯 글자 이상의 단어: 189개

한 글자:1개 두 글자:53개 세 글자:66개 네 글자:102개 다섯 글자:62개 🐠여섯 글자 이상: 189개 모든 글자:473개

  • 호랑이 꼬리를 잡은 : (1)호랑이 꼬리를 잡고 그냥 있자니 힘이 달리고 놓자니 호랑이에게 물릴 것 같다는 뜻으로,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딱한 처지에 놓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범의 꼬리를 잡고[붙잡고] 놓지 못한다’
  • 블러 옵션 : (1)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어셈블러의 부가적 기능.
  • 블리 시간 : (1)어셈블러에서 어셈블리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기계어 프로그램으로 번역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
  • 일반 어블리 프로그램 : (1)컴퓨터의 기계어 대신에 기계어에 상응하는 부호로 작성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 부호로 된 하나의 명령어는 하나의 기계어로 번역된다.
  • 선택 어블리 : (1)새로운 프로그램 입력 덱과 이미 처리된 프로그램을 가진 테이프 파일 중 프로그래머가 선정한 특정 프로그램을 가진 실행 테이프.
  • 벙어리 마주 앉은 : (1)벙어리가 하급 관리의 임명장인 차접을 맡아 쥐고도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우물거리고 있다는 뜻으로, 마땅히 정당하게 담판할 일에 감히 입을 열어 말을 하지 못하고 끙끙거리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벙어리 차접을 맡았다’
  • 확률의 덧 법칙 : (1)A 또는 B의 사건이 일어날 확률은 A가 일어날 확률과 B가 일어날 확률의 합에서 A, B가 동시에 일어날 확률을 뺀 것과 같다는 법칙.
  • 재배치 가능 어블러 : (1)어셈블리어 프로그램을 번역하여 재배치가 가능한 기계어 프로그램 코드를 생성하는 어셈블러.
  • 아날로그 덧 : (1)둘 이상의 아날로그 입력 변수와 하나의 아날로그 출력 변수를 가지며, 출력값은 입력값의 합 또는 특정한 가중값을 더한 합이 되는 장치.
  • 조막손이 달걀 떨어뜨린 : (1)낭패를 보고 어쩔 줄 모름을 이르는 말.
  • 마이크로프로그램 어블리어 : (1)기본 명령어들을 상징어로 표기한 컴퓨터 종속적인 기계어. 마이크로프로그램을 사용한 컴퓨터에서 각 어셈블리 명령어는 마이크로프로그램에 의해 실현된다.
  • 절대 주소 어블러 : (1)절대 코드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 생성되는 어셈블러.
  • 의붓자식 옷 해 준 : (1)해 주어서 별 보람 없고 보답받지 못할 일을 남을 위하여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공통 어블러 지시어 : (1)어셈블러가 하나의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여러 루틴 사이에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기계어를 만들어 내는 과정을 통제하고 지시하는 명령어.
  • 결합 법칙 : (1)세 개의 수를 곱할 때, 곱셈의 순서를 바꾸어도 결과는 동일하다는 법칙.
  • 홀 효과 곱 : (1)홀 효과를 이용하여 개발된 곱셈 장치. 기전력이 전류와 자계의 곱에 비례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아날로그 컴퓨터에서 곱셈을 수행할 수 있다.
  • (을) 치다[잡다] : (1)셈을 하다.
  • 범 아가리에 날고기 넣은 : (1)염치와 예의도 모르는 사람에게 그 사람이 좋아하는 물건을 맡겨 놓으면 영락없이 그 물건을 잃게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호랑이더러 날고기 봐 달란다’ ‘범에게 개를 빌려준 셈’ ‘호랑이에게 개 꾸어 준 셈’
  • 블리 목록 : (1)어셈블러가 어셈블리 처리 결과에 대한 정보를 기록한 출력물. 원시 프로그램에 주소, 기계어 명령, 상호 참조표 등을 덧붙인 것이다.
  • 부르크 협정 : (1)1990년 10월에 룩셈부르크에서 열린 유럽 공동체 위원회에서 채택된 협정. 지구 온난화를 억제하기 위하여 유럽 연합의 이산화 탄소 배출량을 2000년까지 1990년의 수준으로 하향 조정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 아날로그 곱 : (1)둘 이상의 아날로그 입력값의 곱에 비례한 아날로그 출력값을 얻는 연산기.
  • 파치올리 곱 : (1)격자 곱셈법과 숫자를 반대로 대입하여 보다 더 편하게 곱셈을 할 수 있도록 제시한 방법.
  • 매크로 어블러 : (1)매크로 기능이 강화되어 있는 어셈블리 언어 처리기.
  • 상주 매크로 어블러 : (1)기호로 된 어셈블리 언어 명령어를 적당한 기계어 코드들로 번역하는 프로그램. 손으로 번역할 때의 오류를 제거하고 기호로 된 프로그램의 주소를 스스로 언급하여 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명령어를 삽입 또는 제거하면서 프로그램을 쉽게 수정할 수 있다.
  • 극 프레임 어블리 : (1)자계 코일, 권선, 플럭스로 구성된 극 프레임 구조.
  • 절대 어블러 : (1)절대 코드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 생성되는 어셈블러.
  • 마이크로프로세서 크로스 어블러 : (1)어셈블리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선택된 마이크로프로세서의 기계어로 변환하는 프로그램.
  • 블리 유닛 : (1)기존에 개발된 여러 세부 프로그램을 모아서 어떤 하나의 거대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려고 할 때, 그 전체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각각의 세부 모듈들. (2)여러 부분을 결합하여 연관시키는 기능을 수행하는 장치.
  • 블러 의사 명령 : (1)어셈블에서 사용하는 언어 중 기계 명령어로 번역되지 않는 어셈블러 명령어. 기억 장소를 정의하여 기호명을 붙이는 명령어 또는 주소를 조정하는 명령어 등이 있다. 주로 프로그램 사용을 쉽게 하기 위해 사용한다.
  • 블러 패스 인터페이스 : (1)어셈블러가 기계어를 생성하는 첫 번째 단계에서 두 번째 단계로 정보를 넘겨주는 모든 상호 작용. 일반적으로 테이블을 이용한다.
  • 시뮬레이트 어블러 : (1)타깃 머신의 어셈블러 언어에 의한 프로그램을 타깃 머신의 기계어 프로그램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
  • 블러 지시 명령어 : (1)어셈블러 프로그램에 지시를 내리는 명령어.
  • 디지털 덧 : (1)두 개 이상의 입력된 수의 합을 구하고 결과를 출력하는 장치.
  • 하드웨어 어블러 : (1)시뮬레이션 보드에 설치된 피롬으로 구성된 어셈블러.
  • 범의 아가리에 개를 뀌인 : (1)‘범 아가리에 날고기 넣은 셈’의 북한 속담.
  • 블리 출력 언어 : (1)고급 언어 컴파일러에서 출력되는 목적 코드를 어셈블리어로 나타낼 수 있게 하는 언어.
  • 블러 지시어 : (1)어셈블리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어셈블러에서 기계어로 번역할 때 필요한 정보를 지정하기 위하여 어셈블리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명령.
  • 블러 언어 프로그램 : (1)어셈블리 언어가 사용된 프로그램의 기계어를 변환하는 프로그램. (2)어셈블리 언어가 사용된 프로그램.
  • 블러 오류 검사 : (1)어셈블리 언어로 쓰인 프로그램을 어셈블러로 어셈블링을 할 때 오류를 검사하는 일.
  • 따지기하다 : (1)‘검산하다’의 북한어.
  • 도둑놈 열쇠 맡긴 : (1)믿지 못할 사람을 신용하여 일을 맡기는 어리석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도둑에게 열쇠 준다’ ‘도둑놈 문 열어 준 셈’
  • 개미가 큰 바윗돌을 굴리려고 하는 : (1)제 힘으로는 도저히 당해 낼 수 없는 대상에게 감히 대드는 무모한 짓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비환원 나눗 : (1)뺄셈에 의해 나눗셈을 수행할 때 생기는 피제수의 중간 나머지가 음수일 때, 제수를 그대로 중간 나머지에 더하여 환원시키는 나눗셈 계산 방법.
  • 블리 주회로 : (1)회로 내에서 전기 에너지를 전송하는 도전부 전체를 이르는 말.
  • 녹용 대가리 베어 가는 : (1)어떤 것 중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부분을 가로채어 가는 염치없는 행동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일대일 어블러 : (1)원시 언어의 각 명령어를 각각 하나의 기계어로 번역하는 프로그램.
  • 재배치 어블러 : (1)어셈블리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번역하여 컴퓨터에서 직접 실행될 수 있는 실행 프로그램을 생성하는 어셈블러의 한 종류.
  • 기호 어블리 시스템 : (1)하나의 어셈블리 언어와 어셈블리 루틴을 포함하는 자동 프로그래밍 시스템.
  • 디지털 곱 : (1)승수 내의 숫자에 따라 피승수를 더함으로써 두 수의 곱을 구하는 장치. 승수의 연속된 숫자에 대해서 승수의 숫자가 1이면 피승수를 이동하여 더하고, 승수의 숫자가 0이면 피승수를 이동만 한다.
  • 블리 프로그램 : (1)어셈블리어로 작성한 원시 프로그램을 기계어로 번역하는 언어 번역기 프로그램.
  • 나이가 예순 되도록 이 든다 : (1)사람은 환갑이 되도록 셈이 들면서 사람 구실을 하게 된다는 뜻으로, 사람은 늙어 죽을 때까지 계속해서 자신을 수양하여야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늙어서도 아이들처럼 분수없이 행동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매크로 어블리 프로그램 : (1)복수의 프로그램 명령어가 간단한 형식으로 압축된 형태의 명령어. 실행될 때는 매크로가 압축 형태에서 실제 명령어 형태로 확장된다.
  • 블러 지정어 : (1)어셈블리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어셈블러에서 기계어로 번역할 때 필요한 정보를 지정하기 위하여 어셈블리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명령.
  • 틀 시늉 내기 실험 : (1)컴퓨터를 사용하여 수치 해석적으로 운동 방정식의 해를 구하는 방법. 운동 방정식이 알려져 있으나 해석적으로 그 해를 구하기 어려운 경우, 실험하기가 어렵거나 불가능한 실험 조건인 경우, 아주 정확한 해보다는 빠르게 근사적인 해를 구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경우 등에 주로 사용한다.
  • 꿩 잃고 매 잃는 : (1)꿩은 잡지도 못하고 가지고 갔던 매까지 잃었다는 뜻으로, 무슨 일을 하려다가 아무 소득도 얻지 못하고 도리어 손해만 봄을 이르는 말. <동의 속담> ‘게도 구럭도 다 잃었다[놓쳤다]’
  • 블리 언어 리스트 : (1)컴파일러의 기계어 코드와 상응하는 어셈블리 언어를 열거해 놓은 목록.
  • 크로스 어블러 프로그램 : (1)크로스 어셈블러로 이용하는 프로그램. 다른 컴퓨터에서 동작하는 오브젝트 코드를 생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 부르크 협약 : (1)유럽 공동체의 특허에 관하여 1975년 12월 15일에 룩셈부르크에서 서명한 협약. 유럽 특허청에 출원하여 심사를 통해 부여받은 특허는 유럽 공동체 전역에 유효하다는 단일 특허권이 설정되었으나, 일부 국가의 비준 실패로 발효되지 못하고 있다.
  • 이프문 어블리 제어 : (1)어셈블리를 할 때 외부에서 들어오는 지시 사항에 따라 목적 프로그램의 어떤 부분을 그대로 통과하여 건너뛰게 하는 문장.
  • 블리어 처리기 : (1)어셈블리 언어로 작성된 단어나 문장, 구를 사용하여 기계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프로그램.
  • 인라인 어블리 : (1)고급 언어로 작성되는 프로그램 안에 하드웨어 장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분에 대하여 어셈블리 언어를 사용하여 직접 명령어를 표시하는 것.
  • 나눗 알고리듬 : (1)나눗셈 연산을 수행하기 위한 명령어들로 구성된 알고리즘.
  • 기본 어블러 : (1)컴퓨터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하나. 기호 형식으로 된 원시 프로그램을 기계 언어로 변환하는 역할을 한다.
  • 도둑놈 문 열어 준 : (1)믿지 못할 사람을 신용하여 일을 맡기는 어리석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도둑에게 열쇠 준다’ ‘도둑놈 열쇠 맡긴 셈’
  • 오버플로 어블러 : (1)어셈블러에서 연산을 할 때 결괏값이 저장할 레지스터의 크기를 넘게 되어 발생하는 현상. 또는 그런 상태.
  • 범에게 개를 빌려준 : (1)염치와 예의도 모르는 사람에게 그 사람이 좋아하는 물건을 맡겨 놓으면 영락없이 그 물건을 잃게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호랑이더러 날고기 봐 달란다’ ‘범 아가리에 날고기 넣은 셈’ ‘호랑이에게 개 꾸어 준 셈’
  • 단일 패스 어블러 : (1)어셈블리어로 작성된 원시 프로그램을 단 한 번만 읽어서 번역하는 어셈블러. 이러한 어셈블러에서는 전위 참조가 문제가 되기 때문에 실제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문제점이 따른다. 따라서 이러한 어셈블러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는 반드시 앞에 정의된 레이블만 참조할 수 있도록 하는 제약 조건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 의 순서 법칙 : (1)덧셈에서 순서를 바꾸어도 합계는 변하지 않는다는 법칙.
  • 블리 브레이크 : (1)두 개의 부구조부가 하나로 결합된 구조부의 연결부.
  • 디지털 곱 장치 : (1)이산적인 두 데이터의 곱을 구하는 장치.
  • 블러 명령 : (1)원시 프로그램을 목적 프로그램으로 번역할 때 어셈블러가 수행해야 할 내용을 지시하는 명령. (2)어셈블리 언어의 명령 중에서 직접적으로는 명령어를 생성하지 않는 것.
  • 블리 제어 명령 : (1)어셈블러 프로세서에 대하여 여러 동작이나 제어 명령을 하는 어셈블러 명령의 하나. 보통 기계어로 번역되지 않는다.
  • 담벼락하고 말하는 이다 : (1)말귀를 알아듣지 못하는 상대를 비꼬는 말. <동의 속담> ‘너하고 말하느니 개하고 말하겠다’
  • 굼벵이가 지붕에서 떨어지는 것은 매미 될 이 있어 떨어진다 : (1)굼벵이가 떨어지면 남들은 잘못하여 떨어졌으려니 하고 웃을 것이나 제 딴에는 매미가 될 뚜렷한 목적이 있어 떨어진다는 뜻으로, 남 보기에는 못나고 어리석은 행동도 그렇게 하는 그 자신에게 있어서는 요긴한 뜻이 있어 하는 것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굼벵이가 지붕에서 떨어질 때는 생각이 있어 떨어진다’
  • 디지털 뺄 혈관 조영술 : (1)동맥에 조영제(造影劑)를 넣어 행하는 컴퓨터 조영 엑스레이 촬영법.
  • 블리 체이닝 : (1)조립 작업 따위의 부품표에서, 제품부터 부품까지 낮은 수준의 코드를 순차적으로 붙이는 방법.
  • 블리 인출부 : (1)복수의 저압 개폐기와 조정 장치들로 구성되며 상호 연동 되어 제어, 측정, 신호, 보호, 조절이 가능한 복합 조립품의 하나. 기능이 정상인 상태에서 고립되거나 테스트 위치로 이동할 때, 인출부는 조립품에 기계적으로 부착되어 있으면서도 개방된 접촉부들 사이에 이격 거리를 두고 다른 운전 위치로 이동이 가능하다. 장치의 형식 승인을 위한 규정에서 조립품을 고정부, 제거 가능부, 인출부로 분류한다.
  • 교차 어블러 : (1)다른 기종의 어셈블리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실행될 컴퓨터의 기계어로 번역해 주는 소프트웨어.
  • 블리 검사 : (1)프로그램이 기술된 대로 동작하는지의 여부를 알기 위해 기능적으로 관련이 있는 프로그램을 검사하는 것.
  • 도깨비 사귄 이라 : (1)귀찮은 자가 조금도 곁을 떠나지 않고 늘 따라다니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오토매틱 어블리 : (1)자동으로 수행하는 부품 조립 작업.
  • 범용 어블리 캐시 : (1)응용 프로그램에서 공유하도록 설치되는 어셈블리를 저장하는 전체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캐시.
  • 오토어블러 : (1)각종 전자 부품을 인쇄 회로 기판에 자동으로 실장하는 장치. 자동 삽입기, 자동 장착기, 자동 납땜 장치 따위이다.
  • 라그랑주 곱자 방법 : (1)제약을 갖고 있는 최적화 문제를 계산하는 방법. 최적화 하려는 값에 형식적으로 라그랑주 승수항을 더하여, 제약이 있는 문제를 제약이 없는 문제로 바꾼다.
  • 이패스 어블러 : (1)어셈블리어로 작성된 원시 프로그램을 두 번에 걸쳐서 읽어 가면서 번역하는 어셈블러. 전위 참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첫 단계에서는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모든 기호들에 대한 정보만을 수집하고,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두 번째 단계에서 목적 프로그램 코드를 생성한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어셈블러에서는 이와 같은 두 단계 작업을 사용한다.
  • 요강 뚜껑으로 물 떠먹은 : (1)별 일은 없으리라고 생각하면서도 꺼림칙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기호 어블리 : (1)처리기 프로그램을 기술한 첫 단계의 언어.
  • 버마재비가 수레를 버티는 : (1)버마재비와 같은 작은 벌레가 감히 수레를 맞서려고 하는 것과 같다는 뜻으로, 제 힘에 부치는 엄청난 대상에 맞서려는 무모한 짓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블리 로봇 : (1)부품 조립에 투입하는 산업용 로봇.
  • 블리 제거 가능부 : (1)주회로가 충전되어 있어도 어셈블리에서 완전히 이동시키거나 교체할 수 있는 어셈블리의 한 부분.
  • 블리 언어 : (1)컴퓨터 프로그램을 기술하기 위한 언어의 하나. 저급 언어로서 기계어에 가까우며, 하드웨어 구성 방식에 의존하게 된다. 명령이나 그 대상이 되는 주소를 기호로 쓸 수 있다.
  • 눈섭 끝에 불벼락이 떨어진 : (1)‘눈썹에 떨어진 액’의 북한 속담.
  • 당랑이 수레를 버티는 : (1)보잘 것 없이 작고 약한 제 분수도 모르고 덤벼드는 무모한 짓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사분 제곱 곱 : (1)아날로그 컴퓨터에서 두 수의 곱을 계산하는 방법. 두 수를 더하여 제곱하고, 두 수의 차이를 제곱한 후 각각의 결과에 대한 차이를 구하여 4로 나눈다.
  • 헤드 디스크 어블리 : (1)자기 디스크 장치의 일부. 자기 헤드 및 액세스 기구를 하나의 용기에 집어넣는 형태로 조립한 부분이다.
  • 과잉 어블러 : (1)어셈블러에서, 실수를 0으로 나누거나 산술적 합이 레지스터의 용량을 초과할 때 발생하는 현상.
  • 마이크로어블리 : (1)조립하고 측정되기 전에 개별적으로 시험되고 구성되는 마이크로 집적 회로와 다양한 성분들로 구성된 마이크로 회로.
  • 블리 단위 : (1)기존에 개발된 여러 세부 프로그램을 모아서 어떤 하나의 거대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려고 할 때, 그 전체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각각의 세부 모듈들. (2)여러 부분을 결합하여 연관시키는 기능을 수행하는 장치.
  • 나눗 알고리즘 : (1)나눗셈 연산을 수행하기 위한 명령어들로 구성된 알고리즘.
  • 조건부 어블리 예 : (1)문장의 내용이나 순서 따위를 어셈블하기 전에 변화시켜 주는 것으로 지정한 조건의 만족 여부에 따라 어셈블리하는 예.
2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5개) : 사, 삭, 삮, 삯, 산, 살, 삵, 삶, 삷, 삼, 삽, 삿, 상, 샅, 샆, 새, 색, 샋, 샌, 샐, 샘, 샙, 샛, 생, 샤, 샥, 샨, 샬, 샴, 샵, 샷, 샹, 섀, 섐, 섕, 서, 석, 섟, 선, 설, 섥, 섬, 섭, 섯, 성, 섶, 세, 섹, 센, 섿, 셀, 셈, 셉, 셋, 셍, 셑, 셓, 셔, 셗, 션, 셤, 셧, 셮, 셰, 셸, 솀, 솃, 소, 속, 손, 솔, 솕, 솜, 솝, 솟, 송, 솣, 솤, 솥, 솧, 솨, 솩, 솰, 쇄, 쇅, 쇔, 쇠, 쇡, 쇤, 쇰, 쇼, 숀, 숄, 숌, 숏, 숑, 숗, 수, 숙, 숚 ...

실전 끝말 잇기

셈으로 시작하는 단어 (74개) : 셈, 셈ㆍ함 어족, 셈갈래, 셈값, 셈 검사, 셈관, 셈그림표, 셈 기구, 셈기다, 셈나다, 셈낱씨, 셈낱이름씨, 셈내닫다, 셈놓다, 셈대, 셈돈, 셈들다, 셈따지기, 셈따지기하다, 셈률, 셈말, 셈매김씨, 셈 문자, 셈법, 셈법 기호, 셈법말, 셈본, 셈세개, 셈세다, 셈 센 아버지가 참는다 ...
셈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74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셈을 포함하는 여섯 글자 이상 단어는 189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